인사말

제17대 회장 당선에 따른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부천상공회의소 회장 조천용입니다.

먼저 부천상공회의소 17대 의원으로 당선되신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4차 산업혁명의 도래에 따라 지금까지와는 다른 차원의 도전에 직면해야 하면서도, 신뢰와 믿음으로 부천지역 기업인들의 권익을 대변하고, 산업 발전과 경제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여 중소 기업인들의 위상을 슬기롭게 높이는 역할을 하는데 있어서, 부천의 각 분야에서 존경받는 의원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부족한 저를 16대를 이어 17대 회장으로 연임할 수 있도록 만장일치로 추대해 주셔서 개인적으로는 명예롭게 생각합니다. 또 한편으로는 중소기업 현안이 산적한 가운데 중차대한 역할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는 그동안 선배님들이 이루어 놓은 부천상공회의소의 전통과 뜻을 이어 중소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충실히 대변하며, 제 인생에 가장 보람된 시간이 되도록 노사관계 및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I have a dream!” 나에게는 꿈이 있다! 라는 말로 잘 알려져 있는 마틴 루터 킹 목사는 “우리 인생에 언제 어렵지 않은 적이 있느냐? 우리에게 문제가 되는 것은 상황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우리의 ‘믿음 없음이’ 가장 큰 문제이다.” 라고 했습니다.
저는 우리가 지금 직면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현실을 직시하고, 냉정하면서도 객관적인 분석을 할 수 있는 차가운 머리와 미래에 대한 열정과 믿음, 즉, ‘뜨거운 가슴’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통은 우리를 생각하게 만들고, 생각은 우리를 지혜롭게 만들며, 지혜는 인생을 견딜만한 것으로 만든다’는 고대 로마 속담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임기 동안 부천상공회의소의 발전과 위상이 중소 기업인들의 발전임을 인식하고 제 인생에 가장 보람된 시간이 되도록 착실히 일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다음과 같이 향후 중점 추진과제를 정하고 목표의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첫째로 회원 확충과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둘째로 상의와 기업인들 간에 부족한 소통과 화합을 이루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셋째로 수익사업 다각화로 현재의 부족한 예산을 지혜롭게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응변창신(應辯創新)의 자세로,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변화의 중심에 서서 중소 기업인들의 작은 능력도 인정해주고 용기를 북돋아 주며, 그들이 바라는 꿈과 희망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봉사하고 응원하는 역할을 열심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천상공회의소 회장. 조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