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using an outdated browser. For a faster, safer browsing experience, upgrade for free today.

포토뉴스

PHOTO & Information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권순석 병원장 초청 제322회 조찬간담회 개최

  • 등록자 이장형
  • 등록일 2018.12.21 09:04:24



부천상공회의소,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권순석 병원장 초청 제322회 조찬간담회개최

- “겨울철 건강관리주제로 -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천용)는 지난 1219일 오전 8시 부천상공회의소 4층 대강당에서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권순석 병원장 초청 제322회 조찬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진선 부천시 경제국장, 박종현 한국노총 부천김포지부 의장, 김진환 부천상공회의소 상임의원, 배인선 부천상공회의소 상임의원 등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회원업체 대표 및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는 권순석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장을 강사로 초청하였으며, “겨울철 건강관리라는 주제로 특강이 있었다.

 

권순석 병원장은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진료부원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호흡기내과 주임교수, 가톨릭중앙의료원 중앙약사협의회 위원, 대한 천식 및 알레르기 학회 감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권순석 병원장은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나타나는 증상 외에도 생활의 전반적인 영역에서의 균형이 중요한데, 오늘 강연을 통해 이를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말하며 강의를 시작했다.

 

먼저 권순석 병원장은 의사와 환자가 병을 바라보는 관점이 다른 것은 의사는 과학적으로 증세를 판별하지만, 환자는 병으로 인한 삶의 질까지 판단하기 때문이라며, “우리나라 인구 통계의 추이를 보면 급속도로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하고 있는데, 노인 인구가 늘어날수록 국가나 사회, 개인적인 측면에서도 부담이 늘어날 수밖에 없으므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반드시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권순석 병원장은 또한 요즘 삶의 질 측면에서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이 미세먼지인데, 먼지 자체가 문제가 있기 보다는 그 속에 포함되어 있는 오염물질들이 문제가 되는 것이라며, “아직은 이에 대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지 않아, 신체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확언할 수는 없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증가할수록 호흡기 환자가 증가하는 것을 보면 상관관계가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에 대해 개인적인 대응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물 마시기, 외부공기 차단 등을 주요 대처방법으로 언급하면서 특히 올바른 마스크 착용 방법과 손 씻는 방법에 대해 잘 알아두고, 실천해 나가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권순석 병원장은 흡연에 대해 이야기 했다. 그는 흡연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금연에 대한 강의도 들으셨고, 여러 캠페인도 진행이 되고 있기 때문에 잘 아시겠지만, 중요한 것은 아는 것보다 실천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흡연자의 경우 암 발병률이 크게 높아지기 때문에 특히 가족 중에서 암 환자가 있는 경우에는 흡연을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권순석 병원장은 감기와 독감, 폐렴, 결핵 등의 호흡기 관련 전염병 등에 대해 설명하고 난 후, “손 씻기와 기침 예절, 올바른 마스크 사용, 적절한 예방 접종 등의 기본을 잘 지키는 것이 호흡기 질환 등 겨울철 건강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꼭 기억하고 실천하시길 부탁드린다고 조언하면서 강연을 마쳤다.

 

참석자들은 권순석 병원장의 특강을 통해 겨울철 건강관리 방안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다, “부천상공회의소에서 매월 개최하는 조찬간담회에서 앞으로도 유익한 특강을 들을 수 있길 바란다고 한 목소리로 말했다.